Toggle navigation
Renovaring Korea
홈
포트폴리오
소개
프로필
수상경력
활동이력
문의
연구 및 출판
Local Research & Publish
Date | 2022.09.22.~2023.01.20.
Place | 세종시
지역은 어떻게 브랜딩 되는가 (2023)
소통협력기반 로컬브랜딩 사례조사 및 분석 사업(행정안정부)
매력적인 동네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지역의 생활권 단위에서 자생적 창조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살기 좋고 가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가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로컬브랜딩 사례집을 출간했습니다.
< 소개 사례 Theme >
1. 마스터플랜을 통한 로컬브랜딩
2. 창조 커뮤니티를 이룬 로컬브랜딩
3. 공공 프로젝트가 이끈 로컬브랜딩
4. 앵커스토어가 시작한 로컬브랜딩
총 16개 사례 소개
장문 다운로드
Phasellus vulputate dui sit amet ante eleifend 15/C 1945 facilisis
Phasellus vulputate dui sit amet ante eleifend 15/C 1945 facilisis
리노베링 대표 연구
001
꿈과 환상의 공간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2
아침의 다리 위에서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3
겨울 바람풍경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4
골목에 들어가기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5
텅빈 공간의 기억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6
당신이 가보지 못했던 길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7
낮은 곳에서 올려다 보기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8
자유를 향한 여정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09
따뜻한 겨울나기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10
고요한 바다 위에서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11
높은 탑의 꼭대기에서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012
바다가 쓰는 기억
₩120,000
사소한 일상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일상의 순간을 귀하게 여기면 우리 자신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리뷰
3
평점
4.8
3
0
장바구니 담기
기타 연구 (2018-2023)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성과사례집 제작 (2023)
*이미지 준비중
제주, 군산, 충남, 춘천, 청도에 소재한 소통협력센터의 시민과 함께 어울리는 사업을 기록. 각 소통협력센터에서 진행 사업을 조사, 분석하여 소통협력센터의 바람직한 모습과 앞으로의 비전을 제안하는 연구.
충복 공공형 임대기숙사 사업모델 개발 (2023)
충청북도 소재 산업단지는 주거 환경이 미약, 청년 노동자 유출 문제로 중소기업이 인재 확보가 곤란한 상황이었다. 본 연구는 청년의 주거에 대한 니즈를 도출하여,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주거 유형을 도출.
조치원 지역자원 활용 로컬 브랜드 스토리 발굴 및 로컬 콘텐츠 타운 기획 연구 (2023)
로컬씬에서 과거의 "과거의 가치"였던 제품에 또 다시 객광을 비추어 인기를 끄는 케이스가 좀좀 있으며, 이에 조치원 과거 로컬 대표 제품이었던 모나카의 브랜딩 가능성을 제시. 조사 단계를 거처 도쿄 선진사례 견학까지 이루어진 현장 실천형 연구.
경기동부권역 콘텐츠산업 중장기 발전전략을 위한 정책연구 (2022)
경기도 권역 별 지역 콘텐츠 기반 기본 로컬 산업 육성 방향 제안 연구. 지역현황, 관련 상위계획 등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경기동부 각 지역에 맞는 지역 자원 기반 콘텐츠를 도출하여, 전략 수립 및 제안.
구 세관창고 일원 활용방안 검토용역 (2019)
저 이용 공유건물(세관창고, 연안여객선터미널 일원)을 대상으로 진행. 목포시가 지향하고자 하는 콘샙트를 설정하여, 이의 개인화, 큐레이션, 새로운 컨텐츠를 두입한 신세대 공유 문화 공간으로 활용함을 제안.